새소식
새소식

[까마귀 서신]
개발팀의 첫 번째 서신
2023.05.01 19:00
71276



안녕하세요. 나이트 크로우 PD 이선호 입니다.

 

먼저 늦은 시간 출시에도 불구하고 나이트 크로우를 찾아 주신 많은 단원 여러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무엇보다 게임을 이용하시는데 접속 및 결제 등의 불편한 점이 있었던 것에 대해 단원 여러분들께 진심 어린 사과와 감사의 말씀을 다시 드립니다.

 

아울러 개발팀에서는 더 나은 나이트 크로우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드리기 위해 단원분들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현재 진행 중인 개선 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자 합니다


 

첫 번째. 보스 드랍 아이템 루팅 권한 관련.

개발팀에서 설계한 의도와는 별개로 많은 서버에서 보스 몬스터를 공략하여 아이템을 획득하는 과정에서 많은 유저분들께서 현재의 “자유 루팅” 방식이 이해가 어렵고 공감이 되지 않는다라는 의견을 전해주고 계십니다.

이 부분을 보완하기 위해 내부에서 여러 가지 방안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빠르게 검토를 마치고 개선 방향을 정리해서 추가 안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두 번째. 망각의 성수 수급 난이도 이슈.

전직 시스템을 통해 다양한 직업을 플레이 해보실 수 있도록 하였으나 신념 전승 초기화에 필요한 “망각의 성수”의 제작 부담이 매우 큰 상황임을 확인하여 5월 4일(목)정기 점검에서 제한된 수량을 골드로 구매하실 수 있게끔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주 획득처는 제작인 부분을 감안해서 구매하실 수 있는 수량에 제한을 두도록 할 예정입니다. 이후로도 계속해서 유저분들께서 직업을 변경하시는 주기와 해당 아이템의 제작 난이도를 모니터링 해서 큰 불편함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세 번째. 상급 전직의 증표

현재 저희가 계속해서 확인하고 있는 데이터를 기준으로 2차 전직의 레벨 조건(45레벨)을 만족하는 유저분들이 생겨나고 있는 상황인데 비해, 아직 40레벨 이상의 격전지 킬데바트 그리고 마사르타 얼음동굴에서 처치되는 몬스터의 수가 부족하다 보니 상급 전직의 증표 획득량이 많이 부족한 상황임을 인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3차 전직의 재료로도 사용되는 아이템인 만큼 개발팀에서 더 신중하게 전 서버에서 생성/증가되는 데이터를 면밀하게 검토해서 2차 전직 난이도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네 번째. 위치 공유 기능

그룹 단위로 함께 플레이하는 여러 상황에서 목표 지점을 공유할 수 없어 큰 불편함이 있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대화 창 및 지도에서 유저 분들끼리 서로 위치를 공유하는 기능을 5월 2일(화) 점검에서 적용할 예정입니다.

 


다섯 번째. 마사르타 얼음 동굴 입장가능 인원 관련.

대규모 PvP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 환경이 보장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모니터링과 함께, 더 많은 유저분들께서 함께 플레이하실 수 있도록 5월 4일(목) 정기 점검부터 서버별 입장 가능 인원을 확장해 나갈 예정입니다. 추가로 마사르타 얼음 동굴 인원 포화의 경우 각 서버별 포화 상태를 나타내고 있는데 이 부분에 대한 인지가 더 잘 되도록 개선하는 건과 마사르타 얼음 동굴의 6공동 이후 지역 추가하는 건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여섯 번째. 주변 대상 탐색 기능

대부분의 서버에서 격전지와 마사르타 얼음 동굴에서 크고 작은 전투가 벌어지고 있으며

이 과정에서 주변 대상 탐색 기능을 사용할 때 사망한 캐릭터도 포함되어 불편함이 있으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에 개발팀에서는 주변 대상 탐색 결과가 갱신될 때 사망한 캐릭터는 포함되지 않도록 기능 개선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다만 이 기능은 테스트 일정이 촉박한 관계로 5월 11일(목) 정기 점검에서 적용을 예정하고 있습니다.

 


일곱 번째. 길드 연합

서버내 길드 간 커뮤니티를 강화할 수 있도록 길드 연합 기능 역시 5월 11일(목) 정기 점검에서 제공해 드릴 예정입니다.

 


여덟 번째. 채팅 관련.

채팅 편의성 개선을 위해 메시지를 더 많이 남길 수 있도록 변경하고, 무분별한 채팅을 방지하기 위해 금지 조건과 제한 시간을 강화할 예정입니다. 5월 4일(목) 정기 점검에 적용될 수 있도록 준비중에 있습니다.

 


아홉 번째. 아이템 드랍 및 골드 획득 관련.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 및 골드 수급과 관련해서 보내주시는 많은 의견들을 빠짐없이 챙기고 있으며 내부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고 있습니다. 다만, 나이트 크로우의 핵심 경제 구조인 거래와 의뢰의 가치를 보존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사안인 만큼 더 신중하고 조심스럽게 개선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너무 늦지 않게 검토 결과와 개선 방안을 정리하여 안내해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이 외에도 개발팀 내부에서는 자동 전투 시 탐색 범위 기능, 길드 순위 및 길드원 정보(직업/레벨/등) 확인, 마법봉 직업의 치유 기술 자동 사용 기능, 직업 밸런스 등등

보내주고 계신 많은 의견들을 빠짐없이 챙겨서 확인하고 검토 중에 있습니다.

 

"현재 알려진 오류로 안내해 드린 접속이 원활하지 못한 점, 상점 이용시 게임이 멈추는 점, 캐릭터 선택창에서 게임이 멈추는 이슈들은  정상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신속하게 정상화 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큰 불편을 드려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더 나은 나이트 크로우의 플레이 경험을 제공해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나이트 크로우를 플레이하고 계신 많은 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