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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까마귀 서신]
개발팀의 네 번째 서신
2023.07.05 07: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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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나이트 크로우 PD 이선호 입니다. 


지난 6월 초에 세 번째 까마귀 서신을 통해 말씀드렸던 “신규 시스템과 콘텐츠”에 대한 업데이트의 주요 내용과 적용 일정 등을 전달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캐릭터 또는 길드간의 새로운 협력과 경쟁의 환경을 제공하여 보다 생동감 있고 재미있는 나이트 크로우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하겠습니다. 



2023년 4월 27일, 나이트 크로우라는 새로운 세계가 열린지 70여 일의 시간이 지났습니다. 많은 단원님들의 참여와 함께,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전달 주신 다양한 피드백을 중심으로 게임을 개선해 나가고자 노력하였습니다. 그리고 이제부터는 게임 플레이의 지속적인 개선과 함께, 새롭게 즐길 수 있는 협력과 경쟁의 “콘텐츠”와, 단원님들의 추가적인 성장과 변화의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새로운 “시스템”의 확장에 주안점을 두도록 하겠습니다. 추가되는 업데이트의 경우 이후 업데이트 별 사전 안내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도록 하겠으며, 오늘의 까마귀 서신을 통해서는 간략히 업데이트 계획을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다가오는 100일에 맞춰 “탈것, 무기외형의 합성 실패의 재도전” 기회가 찾아옵니다.

  • 8월 4일은 나이트 크로우 론칭 100일이 됩니다. 단원님들께서 보내주신 많은 성원에 보답해드리고자 100일 기념 이벤트를 준비중에 있으며, 해당 이벤트의 일환으로 “탈것, 무기외형의 합성 실패에 따른 재도전”의 기회를 마련했습니다. 

  • 해당 이벤트는 합성 실패의 기록에 따라 재도전의 기회가 한번 주어지는 것이므로, 재도전 이벤트가 시작되는 8월 3일 이전까지 합성 실패 기록이 있을 경우, 한 번의 재도전 기회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탈것과 무기외형 각각 한 번씩 재도전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 이에 대한 상세한 정보는 향후 100일 기념 이벤트 사전 안내를 통해 전달 드리겠으며, 재도전의 기회가 시작되는 일정은 “8월 3일(목) 정기점검” 후 부터 입니다.


2. 앞으로의 계획 이전에, 이번 주부터 체감하시게 될 업데이트를 말씀드리겠습니다.

  • 첫 번째, 캐릭터의 성장 체감이 빨라지도록 사냥 경험치를 상향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3차 전직을 통한 비약적인 성장과 플레이의 변화 등을 체감하실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 “40레벨 이상 전지역(던전 및 격전지 포함)”의 사냥 경험치 상향

  • 두 번째, 각 직업별 일부 스킬 개편을 진행하도록 하겠습니다. 이를 통해 상대적으로 장점이 약한 일부 스킬에 대한 상향과, PvP 전투를 진행할 때 행동불능상태 유발기술, 즉 CC기술이 부족한 부분을 보완하는데 중점을 두었습니다. 

    • 각 직업별 스킬 일부 개편

  • 세 번째, 격전지(킬데바트) 필드의 상급 희귀 장비 드랍률을 상향하겠습니다. 많은 단원분들께서 나이트 크로우 장비와 같은 기본 희귀 장비를 파밍 또는 제작을 통해 보유하고 있긴 하지만, 아직까지 상급 티어의 희귀 장비를 획득하지 못한 분들을 고려하여, 격전지 필드를 중심으로 해당 장비의 드랍률을 상향하여 장비 획득의 기회를 확대하고, 추가 강화에 대한 기회를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50레벨 이상” 격전지(킬데바트) 지역의 “상급 희귀 장비” 드랍률 상향

  • 위의 3가지 내용은 “7월 6일(목)”에 업데이트 되며, 패치노트를 통해 상세한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서버그룹의 한계를 벗어난 새로운 전장, “월드던전”이 추가됩니다.

  • 앞서의 세 번째 까마귀 서신을 통해 말씀드렸던, “월드던전”이 추가됩니다. 주요 시스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월드던전을 기획한 핵심 의도는 현재 “서버그룹” 단위로 제한된 인터서버 전쟁 기반을 월드 단위로의 확장을 통해, 일부 서버그룹에서의 제한된 경쟁 구도를 탈피, 새로운 경쟁자와 조우를 통해 서로의 힘을 겨뤄볼 수 있는 새로운 기회를 제공해 드리기 위함입니다. 

  • 이에 따라, 현재 격전지 필드 또는 던전과는 다른 방식으로 “최대 5개 서버가 매칭”되어, 정해진 인원과 시간에 입장하여, 몬스터 사냥과 보스 공략을 위한 경쟁을 할 수 있습니다. 월드 던전 매칭은 4주간 유효하며 이후 새로운 매칭을 통해 새로운 서버들과 만나게 됩니다.

  • 가장 큰 관심사인 어떤 서버와 매칭이 될지 궁금하실텐데, 매칭 방식은 게임 내에서 시스템으로 매칭되는 것이 아닌, 월드던전이 개막되는 날로부터 일주일 전에 라이브 조 추첨식이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방송됩니다. 우리 서버가 어떤 서버와 매칭될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흥미로운 방송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 월드던전의 추가와 함께, 현재 서버 단위로 제한된 길드 연합의 체계를 개선하여, 타 서버그룹의 길드와도 “우호 연합 등록”이 가능하게 됩니다. 이에 따라 월드던전의 서버 매칭 결과에 따라 타 서버 그룹의 길드와도 우호 연합이 가능한 환경이 되며, 이를 잘 활용하면 보다 강력한 길드 연합을 구성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 마지막으로 현재 서버 내에서 발생될 수 있는 길드간의 분쟁이 있을 때, 학살자 페널티의 부담을 완화할 수 있도록 “적대 길드” 등록 기능이 추가됩니다. 

  • 앞서 말씀드린 월드던전, 우호 연합 등록, 적대 길드 등록은 “7월 20일(목)”에 적용됩니다.

 


다음 업데이트 내용들은 캐릭터의 성장 한계를 더욱 확장할 수 있는 시스템들이며, 해당 업데이트의 경우, 8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아직 개발이 한창 진행 중인 상황으로 구체적인 업데이트 일정이 정해지면 추후 까마귀 서신을 통해 일정과 함께 주요 내용들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4. 새로운 이야기가 이어지는 “네 번째 신규 필드”를 제작 중에 있습니다.

  • 현재 단원 여러분들이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아빌리우스, 바스티움, 첼라노의 3개 필드에 이은 새로은 신규 필드를 8월 업데이트 목표로 제작 중에 있습니다. 

  • 기존 3개의 필드와는 다른 시각적 환경 체감을 드리고자, 하얗게 눈 덮인 “설원”을 배경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 신규 필드가 추가됨에 따라 메인 퀘스트를 비롯해 필드와 함께 적용되는 다양한 성장 관련 항목들이 추가됩니다. 


5. 캐릭터 전직의 시간과 비용의 부담을 완화할 수 있는 방법을 제작 중에 있습니다. 

  • 나이트 크로우의 주요 특징 중의 하나인 “자유로운 전직”이 있지만, 실제 게임 플레이 과정, 특히 오랜 시간을 투자한 결과물인 무기 숙련, 상위 등급의 장비와 기술, 그리고 많은 비용이 투자되었을 무기 외형 등이 자유로운 전직을 결정하는 데 있어 큰 고민이 되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 이에 대해 전직에 필요한 요소들의 시간과 비용의 부담이 완화될 수 있는 방안으로 준비하겠습니다. 

이상으로 7월에 진행되는 업데이트 안내와 함께, 8월 적용을 목표로 하고 있는 업데이트들에 대해 간략한 말씀을 드렸습니다. 앞으로도 나이트 크로우 팀은 단원 여러분들께서 게임을 이용하시는 불편함을 없애고, 보다 재미있고 흥미로운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